캠프소개


퀘스트스쿨의 기업가정신 캠프는

<NEW 콜럼버스를 찾아서!>라는 내용의

스토리텔링과 게임화 교구 및 학습 활동들을 통해

수업의 흥미를 이끌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합니다.


캠프 목표


직업 세계의 변화와 기업가정신의

구성 요소를 살펴보고

중요성과 필요성을 이해한다.



K-SDGs(국가지속가능발전목표)를

중심으로 해결 방안(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회사 설립과 브랜딩, 경쟁력과 가치관 탐색,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의 실제를 경험한다.


캠프 목표


기업가정신을 발휘하여

세계 최초로 신대륙을 발견한

역사 속 인물 ‘콜럼버스’의

일화에서 착안한 콘셉트를 바탕으로

내용을 구성 및 전개하여 친밀감을 높인다.



스토리텔링, 게임화 교구 등을 활용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기법을

도입하여 학생의 흥미와 몰입을 유발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단순 발명 활동을 하던 

기존 캠프에서 벗어나, 

객관적인 관점에서 사회 문제의 원인을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보다 깊이있는 역량 개발을 돕는다.



SDGs, ESG, RE100 

사회문제에 접근하여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해 탐구한다.



발표, 게임, 토론, 

PBL(Program Based Learning) 등

다양한 활동 중심의 수업을 경험한다.


운영 개요


  • 장소: 강당 또는 각 학급 교실
  • 대상: 1~3학년 학생 
  • 강사: 기업가정신 캠프 전문 강사
  • 학교 준비: 노트북, 음향시설, 강당으로 진행시 조별 테이블 및 의자
  • 비용: 부가세 별도


강의형

2차시 | 강당

최소 100명 이상
체험형

4차시 | 강당

최소 100명 이상
체험형

4차시 | 교실

학급당 25명 기준

종일형

6차시 | 강당

최소 100명 이상
종일형

6차시 | 교실

학급당 25명 기준

캠프 소개

큐샵의 SDGs 캠프 <SDGs 어벤져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해 폭넓게 알아보고,

사회문제에 대한 실천 가능한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캠프 목표


지속가능발전목표 SDGs의 등장 배경과 의미, 17가지 세부 목표의 주요 내용을 이해한다.



SDGs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 목표별 실제 사례를 탐색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문제 해결 방안을 구상할 수 있다.


자신만의 문제 해결 방안을 PMI 기법을 통해 분석해 보고 개선할 수 있다.

캠프 특징

SDGs의 전반적인 내용 탐색, 지속 가능한 사회문제 해결 방안 수립, 해결 방안의 분석과 개선 등 다양한 주제 탐색 활동을 할 수 있다.



SDGs 관련 영상, 언론 기사, 온오프라인 게임화 교구 등 다양한 미디어 자료를 활용하여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도모한다.



차시별로 강의, 온오프라인 게임, 활동지 작성, 발표 등의 다양한 기법을 수업에 도입하여 학생의 흥미와 몰입을 유발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운영 개요

 

  • 장소: 강당 또는 각 학급 교실
  • 대상: 1~3학년 학생
  • 강사: 캠프 전문 강사
  • 학교 준비: 노트북, 음향시설, 강당으로 진행시 조별 테이블 및 의자
  • 비용: 부가세 별도

구분

차시장소최소 인원
강의형2차시강당최소 100명 이상
체험형4차시강당최소 100명 이상
체험형4차시교실학급당 25명 기준
종일형6차시강당최소 100명 이상
종일6차시교실학급당 25명 기준

캠프 커리큘럼

차시주요 내용학습 목표

1차시
(45분)

세상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 
어벤져스의 조건


  • 세상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상을 탐색한다.
  • 오늘날 현실 속의 ‘영웅’의 모습을 생각해 본다.



2차시
(45분)

영웅의 자질과
특색 탐색
  • 게임화 교구 <무인도생존일지>를 실행한다.
  • 문제 해결 역량의 관점에서 영웅의 자질과 특색을 살펴본다.

3차시
(45분)

SDGs(지속 가능 발전 목표)
탐색


  • SDGs의 등장 배경과 의미를 알아본다.
  • SDGs 토크 카드 <왓츠고잉온?>을 활용하여 SDGs의 17가지 세부 목표를 해당 사례와 함께 탐색한다.


4차시
(45분)

SDGs 중 1개
목표 선정 및 심층 탐색
  • 17가지의 SDGs 중 한 가지를 선정하고, 관련 내용을 심층적으로 탐색한다.
  • 선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해결 방안 아이디어를 구상한다.

5차시
(45분)

PMI 기법을 활용한
해결 방안 아이디어 분석
및 개선책 마련


  • 아이디어 연상법인 PMI 기법을 활용하여 자신이 구상한 해결 방안 아이디어를 분석하고 다듬어 개선책을 마련한다.



6차시
(45분)

2~5차시
활동 내용 발표
  • 본 특강의 주제와 주요 내용을 중심으로 2~5차시 활동 내용을 요약, 발표한다.

※ 프로그램 세부 운영은 학교 사정 및 환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대그룹/소그룹/전일제 캠프/회차별 진행 등의 다양한 형태로 변형 및 운영이 가능합니다.


캠프 활동 사진

SDGs 캠프 <SDGs 어벤져스>

"도전을 항해하는" 콘텐츠 스타트업 사자가온다(주)가 연구 · 개발 · 운영하는 진로캠프입니다.


캠프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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